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
닫기
고객센터

자주묻는질문

고급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  • 예금
  • 대출
  • 전자금융
  • 기타

    기타

    고액현금거래보고제도(CTR)란 무엇입니까?
    금융실명법상 동일 금융기관에서 동일인 명의로 이뤄지는 하루 2,000만원 이상의 현금거래에 대해 금융기관은 실명확인을 하고 금융정보분석원(FIU)에 보고토록 하는 제도입니다. 그러나 공과금 등 수납·지출액, 100만원 이하의 무통장 입금·송금, 외화환전은 실명확인을 해야하는 합산에서 제외됩니다.
    고객알기제도(CDD)란 무엇입니까?
    개정된 특정금융거래 보고법에 따라 2006년 1월 18일부터 시행된 제도로, 금융기관의 서비스가 자금세탁 등 불법행위에 이용되지 않도록 고객의 신원, 실제 당사자 여부 및 거래목적 등을 금융기관이 확인함으로써 고객에 대해 적절한 주의를 기울이게 하는 제도입니다.
    적용되는 사항은 계좌의 신규개설과 2,000만원 이상의 송금 및 환전 등의 경우이며, 다음의 사항을 추가로 확인하도록 되어있습니다.
    개인 : 주소, 연락처(전화번호, 이메일주소)
    법인/단체 : 업종/설립목적, 본점 및 사업장 소재지, 연락처, 대표자의 성명·주민등록번호
    예금자보호법은 무엇입니까?
    금융기관이 영업정지나 파산 등으로 고객의 예금을 지급하지 못하게 될 경우 해당 예금자는 물론 전체 금융제도의 안정성도 큰 타격을 입게 됩니다. 이러한 사태를 방지하기 위하여 우리나라에서는 예금자보호법을 제정하여 고객들의 예금을 보호하는 제도를 갖추어 놓고 있는데, 이를 '예금보험제도'라고 합니다.
    본 상호저축은행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예금보험공사가 1인당 "최고 5천만원까지" 보호합니다.
    '예금자보호법'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예금보험공사 사이트를 참조하시기시기 바랍니다.
    (http://www.kdic.or.kr/protect/protect_org_list.jsp)
    영업시간은 어떻게 됩니까?
    영업시간은 평일 09:00 ~ 16:00입니다. 토요일 및 공휴일에는 영업을 하지 않습니다.